2020년05월10일 64번
[사무정보관리] 다음 중 문서관리의 원칙과 설명이 적절하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?
- ① 표준화: 누가, 언제 처리하더라도 같은 방법이 적용될 수 있도록 문서 관리 시스템을 표준화시킴으로써 원하는 문서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.
- ② 간소화: 중복되는 것이나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 원본이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는데도 불필요한 복사본을 가지고 있지 않도록 한다.
- ③ 전문화: 문서 사무의 숙련도를 높이고 문서 사무의 능률을 증대시킬 수 있다.
- ④ 자동화: 필요한 문서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. 문서가 보관된 서류함이나 서랍의 위치를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소재를 명시해 둔다.
(정답률: 59%)
문제 해설
자동화는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서의 위치를 명시하는 것을 포함하여, 문서 관리의 핵심적인 원칙 중 하나이다.